대표전화

1544-5686

고객님의 소중한
재산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위탁급식업체
#병원위탁급식 #단체위탁급식
#기업위탁급식 #외식컨설팅
#천호지식당 #천호지맛집
#천안위탁급식 #천안 위탁급식

질문및상담

Home > 커뮤니티 > 질문및상담

게시글 검색
채권추심명령
급여채권추심 조회수:660
2018-11-07 01:30:57
제가 채권자입니다 채권추심명령을 통해 채무자 급여를 압류신청했습니다. 근데 채무자가 가불금이 있다고 최저생계비를 빼고 가불금을 빼고 돈을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10월23일날 결정문이 송달되었고 채무자 급여날이 25일이라 제가 전화해서 제 계좌로 돈을 달라고 하니 채무자와 얘기를 하고 하랍니다 그래서 법무사를 통해 급여담당자와 통화를 하니 저보고 직접와서 받아가랍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가서 급여담당자는 만나지 못하고 채무자와 대표이사와 함께 이야기를 했고 가불금과 생계비를 빼면 40만원 정도 된다고 급여담당자한테 말해서 주기로 약속받았는데 돈이 들어오지 않아서 연락을 하니 급여담당자가 자기는 들은게 없다고 채무자랑 얘기하라고 해서 다시 채무자한테 말을하니 급여담당자와 얘기했다고 다음주 안에 들어갈거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기다렸는데도 돈이 안들어와서 다시 연락을 하니 이번달은 돈이 초과되서 남는돈이 없다고 못 준다고 합니다. 분명 급여담당자도 전화통화로는 30만원돈 남는다고 했었는데 이제와서 돈이 초과라고 합니다. 그래서 채무자한테 연락을 하니 자기 월급이 250인데 가불금 100빼고 하니 남는게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음달부터는 자기가 회사랑 얘기해서 가불금을 60만 빼고 40을 절 준답니다. 그래서 급여당담자한테 전화해서 급여명세표를 보내달라고 하니 또 채무자한테 허락을 받으랍니다. 그래서 채무자를 통해 급여명세표를 보니 월급이 290인데 가불금 80빼고 기타 세금때니 실수령액이 185만원 입니다. 돈이 안남는다고 하더니 35만원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채무자한테 돈이 안남는다면서 왜 185만원이냐, 회사에서 급여를 지급한거 아니냐고 하니 아니랍니다. 자기는 150만원만 받고 회사에서 보관하고 있답니다. 이게 정말 미치겠습니다. 이야기가 자꾸 바뀝니다. 급여담당자는 돈이 초과라더니 실제론 돈이 남아있고 또 가불금도 12월에 끝난다고 하더니 이젠 2월에 끝난답니다. 이게 제가 알수도 없는 방법이고 또 통화내용 녹음을 했어야 했는데 아이폰이라서 녹음도 안하고 증거도 없고 급여담당자는 연락만 하면 채무자한테 허락맞거나 채무자한테 얘기하라고 말하고 결정문까지 떨어진 상황에 돈을 받기가 힘듭니다. 가불금을 빼고 제가 돈을 받는게 맞는건가요? 혹시 가불금을 안빼는거라면 근거가 있는 법원 자료같은게 있을까요?
그리고 그 회사가 말이 계속 바뀌는데 제가 봤을땐 이번달에 급여를 압류안하고 지급한거 같은데 이걸 증명할 방법이 있을까요? 또 가불금이 진짜 얼마인지 사실대로 알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무료상담
이미지명

#나이스신용정보㈜ KEYWORD

미수금,미수금회수,거래처미수금,공사대금회수,못받은돈받아주는곳,미수금회수방법,법인채권추심,신용정보회사,신용정보업체,신용정보회사추천,재산조사,재산조사방법,채무자재산조사,채권추심,채권추심기관,채권추심업체,채권추심회사,채권회수,대전신용정보회사,대전채권추심회사,물품대금,공사대금